‘NHN 아카데미’ 경남 캠퍼스 연수생 모집

종이신문 발간을 위한 연회원 가입

군민의 언론이 되기 위해 주주참여

기사제보, 독자투고

광고문의 055-573-3073

‘NHN 아카데미’ 경남 캠퍼스 연수생 모집

의령의소리 | 입력 2024-07-05 09:38 | 댓글0

       10일까지, IoT/AI 기반 자바 백엔드 개발자 과정 연수생 모집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전 교육 과정 무료 수강, 훈련장려금 등 지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정보기술(IT)과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전문 교육기관인 NHN 아카데미 경남캠퍼스에서 ‘IoT/AI 기반 자바 백엔드(Java Backend) 개발자 과정’ 2기 연수생을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NHN 아카데미는 NHN이 지역 기반 정보기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청년에게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고자 설립한 정보기술 인재 양성 교육 기관으로, 경남도, NHN,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이 협약을 맺고 2022년 김해시에 개소하였다.

 

이번 교육 과정은 NHN 아카데미가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 개발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생 60명을 모집하여 올해 9월부터 내년 5월까지 10개월 동안 NHN 아카데미 경남캠퍼스에서 NHN 그룹 현직자가 직접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 과정에 선발된 연수생들은 개발환경(Linux) 구축과 자바 프로그래밍을 연습하는 기초 과정을 이수하고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백엔드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도구와 실무 기술 활용법을 본격적으로 배우게 된다. 이후 지능형 사물인터넷 시스템을 직접 개발해 보는 실전형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법, 모의면접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취업 특강 등을 끝으로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 종료 후에는 수료생을 대상으로 파트너사 취업을 연계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NHN 그룹사 채용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자 또는 발급 가능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연수생은 이 카드를 통해 모든 교육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고, 훈련장려금을 지원받는다. 관련 전공자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과정 신청은 NHN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지난 2023년 과정은 연수생 40명을 모집하여 지난해 9월부터 올해 6월까지 교육을 진행해 36명이 수료하였으며, 현재 수료생을 대상으로 NHN 계열사, 파트너사 등에 취업 연계를 진행하고 있다.

 

2022년 과정은 14명이 수료해 수료생 전원이 NHN 계열사와 주요 기업에 취업했다.

저작권자 © 의령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령의소리
  • 의령의소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